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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기초] 2.4 행열숨기기/시트숨기기 본문
2. [편집]
2.4 행열 숨기기 표시하기/ 시트 숨기기 표시하기
2.5 시트복사하기 - 이동하기
3.[차트]
3.1간단한 차트 작성
3.2차트 종류 변경
3.3이중 축 차트 작성
3.4차트 구성요소 추가 - 데이터 값 표시하기
3.5차트 수정 및 도형 활용하기
3.6아래아한글(HWP)에 복사하기
4.[인쇄]
4.1미리보기
4.2용지 방향- 여백 조절
4.3머리글 - 바닥글 설정
4.4제목줄 반복 인쇄
5.[추가]
5.1함수중 주의할 것 (ex) countif에서 정렬하면 틀어지는 문제해결
6.[VBA]
6.[VBA]
지난 번 내용에서 약간 언급한 것처럼 행/열을 숨길 수 있고, 시트도 숨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성적중에서 6월 성적만 숨기고 싶다고 합시다. 6월 성적에 해당하는 7~11행을 선택하고, (행번호 7~11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는 방법은 다 아시겠지요?)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합니다.
팝업메뉴가 뜨면 거기서 "숨기기"를 실행합니다.
7~11행이 숨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을 숨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어영역 점수에 해당하는 D~F열을 숨겨봅시다. D~F열 전체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팝업메뉴가 뜨면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D~F열이 숨었습니다.
숨은 행/열을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숨겨진 부분의 양옆까지 포함한 범위를 선택합니다.(여기서는 C~G열)
그리고 가운데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십자모양으로 변했을 때 더블클릭합니다.
숨어있던 D~F열이 나타나며, 열너비도 자동으로 조절되어있습니다.
행열 뿐만 아니라 시트 전체도 숨길 수 있습니다.
시트탭을 오른쪽 클릭하면 뜨는 팝업메뉴에서 "숨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 개의 시트를 한꺼번에 숨길 수도 있습니다. 시트탭을 하나씩 Ctrl+클릭하여 선택하거나, 위의 그림처럼 숨길 첫 시트탭을 클릭하고, 마지막 시트탭을 Shift+클릭으로 선택하면, 가운데 있는 모든 시트가 선택이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하면 선택된 모든 시트가 숨겨집니다.
그런데, 시트를 숨기는 일은 왜 할까요? 작업을 하다보면 시트를 여러 개 만들 수 밖에 없는데, 중간에 계산과정상 필요하지만 놔두면 보기가 복잡한 시트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런 시트를 지워버리면 해당 시트를 참조하는 수식이 있는 곳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테니까 지우지는 말고, 눈에 안보이게만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이 파일을 볼 때 어지럽고 헷갈리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에서도 "보고서"시트를 제외한 나머지 시트들은 보고서에 있는 수식이 참조하기 위한 데이터가 있는 시트이고, 보고서를 보는 사람은 해당 시트를 볼 필요가 없으므로 숨김처리하는 것입니다.
숨김처리한 시트를 다시 보이게 하고 싶으면, 아무 시트탭이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팝업메뉴중에서 "숨기기취소"를 선택하면 숨겨져있는 시트의 목록이 뜹니다. 이 중에서 시트를 선택하여 확인하면 숨기기취소가 됩니다.
[실습과제]
다음 파일을 열어 지시대로 따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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