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아이폰으로 영어공부할 만한 팟캐스트 : TED talks 본문

영어관련

아이폰으로 영어공부할 만한 팟캐스트 : TED talks

flogsta 2010. 5. 7. 09:47
아이폰을 질렀더니 요즘은 엑셀이고 뭐고 관심이 없어졌습니다 ^^

아이폰으로 게임을 비롯해서 정말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지만, 비싼 돈 주고 사 놓고서 게임이나 하고 있으면 집사람에게 눈총 받고, 아이에게도 "아 나도 비싼 장난감 사고 싶으면 참지 말고 지르면 되는구나"는 생각을 하게 할까봐 요즘은 영어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을 찾고 있습니다.ㅋ

찾아보니, "의외로" 많은게 아니라 "엄청나게"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골라내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오늘은 찾은 것 중에서 하나만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팟캐스트중에서 TEDtalks입니다.

아시겠지만, 팟캐스트는 한국 계정으로는 접속을 못합니다. (제가 혹시 잘못 알고 있는 거라면 알려주세요) 미국 계정으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미국계정을 만들려면 신용카드가 있어야한다고 알고 계신 분도 있습니다만, 신용카드 없이도 미국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따라해보세요.

미국계정을 만드셨으면, iTunes Store에서 Podcasts를 클릭한 다음 검색창에서 tedtalks를 입력하고 엔터합니다. (아이폰에서 iTunes 어플을 실행하셔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단,  아이폰 설정--Store에서 미국계정으로 설정되어있는 상태여야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TEDtalks가 여러개 뜨는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저는 Video를 선택했습니다.


iTunes의 보관함의 Podcast에 보시면 선택한 TEDTalks의 Podcast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얻기"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된 것을 클릭하여 내 장비로 끌어서 놓으시면 아이폰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내 아이폰의 iPod -- 기타 -- Podcast에 들어가시면 다운 받은 자료가 있으니 감상하시면 됩니다.


제가 다른 것들중에서 TED를 소개하는 이유는, 여기에 나오는 사람들이 천천히, 쉽게 말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대본 기능입니다. www.ted.com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내가 다운 받은 자료의 제목을 입력하면 해당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Open Interactrive transcript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의 대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대본중의 특정 부분을 클릭하면, 동영상 중에서 그 대사가 나오는 부분으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보면서 공부하거나, 대본을 인쇄해서 아이폰과 함께 보면서 공부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자료가 있으면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