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Gmail 초대장 보내드립니다! 본문

컴퓨터

Gmail 초대장 보내드립니다!

flogsta 2008. 12. 15. 22:10
초창기에는 Gmail초대장 구하기가 아주 어려웠다. 나도 네이버의 한 카페에 가입해서 몇번 요청 끝에 겨우 받았으니까. 그런데 인터페이스가 예쁘지 않고 몇몇 기능들이 불편해서 그런지 7기가에 이르는 저장용량 및 pop, smtp서비스에도 불구하고 내 주변의 사람들은 내가 초대장 준다해도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초대하지 않고 계속 쌓아두었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초대장이 50장이나 남았다!

그리고 하얀돌님의 포스트에서 지메일의 저장공간을 웹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Gmail Drive)도 구하고 보니, 잘 아는 사람에게는 매우 쓸만한 것 같다.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길....



p.s. 윽... 알고보니 지메일은 2005년에 공개되었다고 한다. 즉, 초대장이 없어도 계정 개설이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초대장은 왜 아직도 만들어 놓고 있는 걸까.... 계정 개설하실분은 다음 링크로.... (개인정보를 물어보지 않아서 좋은 것 같다.^^*)
http://mail.google.com/mail/signup



p.p.s 이전에 첨부한 "지메일 드라이브"는 최신 버전이 아니라 한글이 지원 안 되는 등, 문제가 많았다. 최신 버전의 링크를 건다. (개발자가 누군지 몰라,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는 알 수 없었다)

p.p.s  개발자의 공식 사이트(?)를 찾았다. 개발자의 말로는, 20메가의 용량제한과, 파일이름의 65자(한글이라면32자) 제한이 있는 외에도, 구글에서 이메일 서비스를 변경하면 언제든지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속도가 느리다. 큰 파일을 올리는 용도보다는 간단한 문서를 저장하는 용도로 적합할 듯 하다. (이미 그간 이메일을 사용해서 해 오던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