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and(life)
리눅스 탑재 개인용 컴퓨터 행망용으로 출시? 본문
교육정보부에서 매년 구입해야하는 것이 3가지 있다
MS 오피스
아래아 한글
백신프로그램
이 중에서 백신 프로그램은 다년 계약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어서 돌아가며 (?) 써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MS오피스나 아래아 한글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교체하기에는 어렵다.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를 쓰지 않고 수업자료를 만들기 어렵고, 엑셀을 사용하지 않고서 성적관리를 어떻게 한단 말인가!
하지만 다음 기사에서 보는 바와 같이 리눅스가 OS로 설치되는 개인용컴퓨터를 행망으로 판매한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http://osnews.kr/238
왜냐하면, 어차피 매년 구입해야하는 MS 오피스에는 최신버전의 윈도우를 학교 내 모든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권리까지 함께 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컴퓨터를 구입할때마다 OS의 가격을 지불하고, MS오피스를 구입할때 또 OS의 가격을 지불한 셈이어서, 이중으로 비용이 들었다고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리눅스로 OS가 설치된다면 (물론 공짜로 설치해주진 않겠지만) 가격은 윈도우 설치때보다 싸질 것이라 기대된다.
리눅스 OS에 한컴오피스 (넥셀, 슬라이드, 아래아한글)의 조합이 된다면 더욱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넥셀이나 슬라이드의 기능이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나 엑셀에 미치지 못하고, 무엇보다 서로 100%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큰 걸림돌이다.
리눅스 OS + MS오피스 + 아래아 한글의 조합으로 운영한다면 앞으로 컴퓨터 구입시 대당 가격이 더 낮아질 것 같다.
하지만 그러면 오피스구입시 주는 OS의 설치권리를 제외하려나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