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간밤에 도메인 접속 불통의 이유(리다이렉션의 또 한 가지 방법) 본문

컴퓨터

간밤에 도메인 접속 불통의 이유(리다이렉션의 또 한 가지 방법)

flogsta 2008. 1. 29. 18:54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서 무료 포워딩 서비스를 해준다고 해서 사용했더니, 페이지마다 다른 주소가 나오지 않고 계속 같은 주소에 머물러 있는다. 생각하기에 따라서 별 상관없을수도 있는데, 왠지 하나가 신경쓰이면 해결을 못하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지라, 파킹(parking)서비스를 해보려고 한다.
파킹 서비스란 간단한 한 페이지짜리 홈페이지 대문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인데, 여기에다가 이쪽으로 리다이렉션하는 명령을 집어넣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이전에 작성한 다른 포스트에서 적어둔 리다이렉션의 3가지 방법이 모두 통하지 않아서, 또 고생해서 검색한 후에 다른 방법을 찾았다.
 
찾은 방법은 다음과 같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 url=http://58.29.118.140/~flogsta/'>

그런데 집에서 해보니 자꾸 에러가 난다. 파킹 서비스 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하려니 갑자기 도메인 연결이 안되는 것이다. 밤이라 어찌할 수 없어서 그냥 놔두었다. 혹시 오늘 점심때까지 kevinkim.pe.kr로 접속을 하신 분이 있다면 연결이 안되었을것이다.

결국 해당 회사로 전화를 걸어서 해결했다. 담당 직원이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서 그쪽에서 신청을 하니까 신기하게도 성공했다! 내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버추얼 호스트를 이용해서 도메인을 만들까도 생각했는데, 일이 커질 것 같아서, 일단 이걸로 만족하기로 하자. 신경 쓸 곳은 많고 시간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