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ArrayList 이용 예제 본문

컴퓨터/엑셀

ArrayList 이용 예제

flogsta 2020. 6. 6. 17:37

중복제거와 정렬을 한번에 ArrayList

ArrayList 이용 예제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101&docId=358765243

더보기

메서드

Add(Object) 개체를 ArrayList의 끝 부분에 추가합니다.

BinarySearch(Int32, Int32, Object, IComparer)       지정된 비교자를 사용하여 정렬된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서 요소를 검색하고 요소의 인덱스(0부터 시작)를 반환합니다.

BinarySearch(Object) 기본 비교자를 사용하여 정렬된 전체 ArrayList에서 요소를 검색하고 요소의 인덱스(0부터 시작)를 반환합니다. -- 한번만 정렬한 후 검색을 빠르게 할 때 효과적

BinarySearch(Object, IComparer)       지정된 비교자를 사용하여 정렬된 전체 ArrayList에서 요소를 검색하고 요소의 인덱스(0부터 시작)를 반환합니다.

Clear() ArrayList에서 요소를 모두 제거합니다.

Clone()       ArrayList의 부분 복사본을 만듭니다.

Contains(Object)    ArrayList에 요소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CopyTo(Array)      대상 배열의 맨 처음부터 시작하여 전체 ArrayList를 호환되는 1차원 Array에 복사합니다.

CopyTo(Array, Int32)      대상 배열의 지정된 인덱스에서 시작하여 전체 ArrayList을 호환되는 1차원 Array에 복사합니다.

CopyTo(Int32, Array, Int32, Int32)      대상 배열의 지정한 인덱스에서 시작하여 ArrayList의 요소 범위를 호환되는 1차원 Array에 복사합니다.

Equals(Object)     지정한 개체와 현재 개체가 같은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Inherited from Object)

GetType()   현재 인스턴스의 Type을 가져옵니다. (Inherited from Object)

IndexOf(Object)    지정한 Object를 검색하고, 전체 ArrayList 내에서 처음 나오는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IndexOf(Object, Int32)    지정된 Object를 검색하고, 지정된 인덱스부터 마지막 요소까지 포함되는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서 처음 나오는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IndexOf(Object, Int32, Int32)    지정된 Object를 검색하고, 지정된 인덱스부터 시작하여 지정된 수의 요소를 포함하는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서 처음 나오는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Insert(Int32, Object) ArrayList의 지정된 인덱스에 요소를 삽입합니다.

LastIndexOf(Object)   지정한 Object 검색하고, 전체 ArrayList 내에서 마지막으로 검색된 항목의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 뒤에서부터 검색할 때 유용함

LastIndexOf(Object, Int32)        지정된 Object를 검색하고, 첫 번째 요소부터 지정된 인덱스까지 확장되는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서 마지막으로 검색된 항목의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LastIndexOf(Object, Int32, Int32)       지정된 Object를 검색하며, 지정된 수의 요소를 포함하고 지정된 인덱스에서 끝나는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서 마지막으로 검색되는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MemberwiseClone()  현재 Object의 단순 복사본을 만듭니다. (Inherited from Object)

Remove(Object)     ArrayList에서 맨 처음 발견되는 특정 개체를 제거합니다.

RemoveAt(Int32)   ArrayList의 지정된 인덱스에 있는 요소를 제거합니다.

RemoveRange(Int32, Int32)       ArrayList에서 요소의 범위를 제거합니다.

Repeat(Object, Int32)     요소가 지정된 값의 복사본인 ArrayList를 반환합니다.

Reverse()    전체 ArrayList에서 요소의 순서를 반대로 바꿉니다.

Reverse(Int32, Int32)     지정된 범위에서 요소의 순서를 반대로 바꿉니다.

SetRange(Int32, ICollection)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 대해 컬렉션의 요소를 복사합니다.

Sort()   전체 ArrayList의 요소를 정렬합니다. - 요소 중 이질적인 것이 있으면 오류 발생

Sort(IComparer)   지정된 비교자를 사용하여 전체 ArrayList에 있는 요소를 정렬합니다.

Sort(Int32, Int32, IComparer)   지정된 비교자를 사용하여 ArrayList의 요소 범위에 있는 요소를 정렬합니다.

ToArray()    ArrayList의 요소를 새 Object 배열에 복사합니다.

ToArray(Type)      ArrayList의 요소를 지정된 요소 형식의 새 배열에 복사합니다.

ToString()  현재 개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Inherited from Object)

20200605_중복삭제 (1).xlsm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