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MS Access 2007 데이터 유효성 검사 본문

컴퓨터/컴퓨터일반

MS Access 2007 데이터 유효성 검사

flogsta 2014. 4. 27. 13:16

되는지 한번 테스트해보자, 되면 대박인데 ㅎㅎ


일련 번호, OLE 개체 및 첨부 파일 데이터 형식과 복제 ID로 설정된 숫자 필드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 형식에 대해 유효성 검사 규칙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필드 데이터 유효성 검사

  1. 탐색 창에서 변경할 테이블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디자인 보기를 클릭합니다.
  2. 필드 이름 열에서 변경할 필드를 선택합니다.
  3. 테이블 디자이너 아래쪽의 일반 탭에서 유효성 검사 규칙/Validation Rule 속성 상자를 선택하고 유효성 검사 규칙을 입력합니다.

또는

속성 시트의 데이터 탭을 클릭하고 단추 모양 을 클릭하여 식 작성기를 시작하고 식을 만듭니다.

식 작성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 만들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필드에만 적용되는 규칙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0을 입력하여 사용자가 양수 값만 입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필드에 대한 유효성 검사 규칙은 테이블의 다른 필드를 참조할 수 없습니다. 유효성 검사 규칙에서 다른 필드를 참조하려면 레코드 수준 유효성 검사 규칙을 만듭니다.

  1. 유효성 검사 텍스트/Validation Text 속성 상자를 선택하고 유효성 검사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메시지는 유효성 검사 규칙에 따라 결정합니다. 메시지는 간결하면서도 잘못된 부분을 명확히 설명해야 합니다. 이전 단계의 예를 계속 진행하려는 경우 유효성 검사 텍스트로 양수만 입력하십시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작업 내용을 저장합니다.

 참고   필드 수준 유효성 검사의 예제는 이 문서 뒷부분의 유효성 검사 규칙 참조 섹션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