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아이피 변경 손쉽게 하기 본문

컴퓨터/컴퓨터일반

아이피 변경 손쉽게 하기

flogsta 2008. 10. 7. 22:37
서핑하다가 유용할 것 같은 팁 발견!

노트북 사용시 직장과 집에서 아이피를 매번 바꾸어주는 불편함이 있는데, 아래와 같이 하면 쉽게 해결된다.

http://www.wintt.net/bbs/board.php?bo_table=my_tips&wr_id=77

p.s. 원래는 위의 주소였는데, 없어진 게시판이라고 한다. 구글에 저장된 주소를 올린다. (이것도 언제 없어질 지는 모르지만)

http://209.85.173.104/search?q=cache:z0inIk0SizoJ:www.wintt.net/bbs/board.php%3Fbo_table%3Dmy_tips%26wr_id%3D77+http://www.wintt.net/bbs/board.php%3Fbo_table%3Dmy_tips%26wr_id%3D77&hl=ko&ct=clnk&cd=1&gl=kr&client=firefox-a


p.p.s. 원저자에게 허락을 구할 수 없어서, 원문에서 사용되었던 그림파일을 가져온다.

제어판->네트워크 연결->로컬 영역연결을 오른쪽 클릭 -> 속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둘 다 자동으로 설정을 해두면 위의 탭에 "대체구성"이라는 탭이 새로 생긴다. 일단 "일반"탭을 모두 자동으로 해 놓고 "대체 구성"탭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구성"을 선택하고, 학교나 회사에서 받은 고정IP를 입력한다.

그러면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자동구성으로 인터넷 연결을 시도한 다음, 안되면 대체구성(고정IP)을 시도한다. 한번 대체구성으로 연결이 되면, 계속 대체구성으로의 연결을 시도하므로, 인터넷연결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던지하는 문제는 없다.


아래는 좀 더 복잡하게 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바꿔야하는 아이피가 세 가지라던지 (집, 직장1, 직장2 ^^?)하는 경우에는 위의 방법으로는 안되므로, 아래의 방법을 써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