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life)

IE6 (인터넷 익스플로러 6)를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본문

컴퓨터

IE6 (인터넷 익스플로러 6)를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flogsta 2009. 9. 12. 16:58
인터넷 익스플로러 6으로 이 사이트에 접속하신 분들은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 달라는 위와 같은 배너가 보이실 겁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은 xp의 출시와 함께 만들어져서 지금까지 우리 나라의 많은 사용자들에 의해 사용되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MS에서 IE7과 IE8을 개발함으로써 더이상 보안패치를 실시하지 않고 있어서 IE7이나 IE8보다 보안상으로 취약하기에 위험하며, 나온지 8년이나 되어 나날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웹을 제대로 지원할 수가 없어서 안정성면에서 문제가 됩니다.

특히 웹 개발자들에게는 웹표준을 지키지 않은 IE6에서도 제대로 웹 페이지가 표현되도록 만들기 위해서 세 배의 작업량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저도 이 블로그의 페이지가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유독 IE6에서는 모든 글들이 가운데 정렬로 보이는 현상이 벌어져서 고심한 적이 있습니다.

미국의 몇 기업에서는 IE6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했다고도 합니다.

아직 IE6을 쓰고 계시다면 동참하시는것이 어떨까요? 저는 일반적인 웹서핑은 Firefox 3.5를 사용하고 인터넷뱅킹이나 온라인강의등은 IE7을 사용합니다만 지금까지 전혀 불편이 없습니다.

IE6에 비해 다른 웹브라우저들이 얼마나 나은지 알고 싶으시면 "마빈박사"님의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다운로드 링크:
IE7 for Windows XP
IE8
Firefox
Chrome



 








그림출처: http://www.flickr.com/photos/robotjohnny/3629069606/sizes/l/


p.s. 한 싸가지 없는 누리개 녀석이 글을 싸질러놨군요. 하지만 그중에 옳은 것도 있네요. MS에서는 아직도 IE6 의 보안패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보안패치가 중단되었다는 표현을 쓴 것은 아마 구글에서 IE6에의 지원을 중단한다는 기사를 보고서 착각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IE6가 다른 브라우저들보다 보안에 취약하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느리고요.
윈도우XP가 새로 나왔을때 많은 사용자들은 호환성문제, 게임문제등으로 업그레이드를 거부하고 윈도우98을 계속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차 윈도우XP가 안정되고 윈도우98에 대한 보안패치를 중단하면서 윈도우XP로의 완전한 전환이 이루어졌지요. 새로 출시될 OS인 윈도우7에서는 IE8이 설치되어 나온다고 하는 걸 보면 ie6이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날은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p.p.s. 개념없는 누리개 녀석덕분에 여러가지를 배우게 되네요.^^; MS에서는 2014년에 XP와 함께 IE6의 지원을 중단한다고 합니다.